님, 안녕하세요. AI 데이터 전문기업 에이모가 님께 맞춤 데이터 무한 생성이 가능한 합성 데이터셋을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Welcome to 합성 데이터셋 시대' 시작합니다 😉
신뢰도 높은 AI 모델을 개발하려면 다양한 조건의 양질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AI 모델 트레이닝에 최적화된 고품질의 데이터를 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기업의 자체적인 데이터 수집 및 관리 과정에서는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셋에서 중요 정보가 유출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기도 하고, 법적 제한, 데이터의 복잡성, 업계 표준 등 다양한 기준으로 인해 원하는 조건의 최적의 데이터를 수집하기 어려운 경우도 생깁니다. 이러한 문제가 아니더라도 데이터가 부족하거나 불균형하면 데이터셋 자체의 완성도가 떨어져 결국 모델의 성능을 긍정적으로 기대할 수 없게 됩니다.
데이터의 수요가 많지만 AI 모델에 학습시킬 양질의 데이터는 얻기 쉽지 않다 보니 기업은 고민에 빠집니다. 양질의 데이터로 학습시키지 못한 AI 모델은 결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잃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데이터 수집과 관리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이러한 부담을 해결해 줄 ‘가상 합성 데이터’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가상 합성데이터의 활용은 실제 데이터 수집 비용의 1/10 수준입니다. 빠르고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조건의 AI 모델 개발에 필요한 트레이닝 데이터(Training Data)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우리 AI 모델에 최적화된 양질의 데이터를 무한대로 생산할 수 있다는 점, 놀랍지 않으신가요?
해상환경 및 자율주행 등 가상 상황 구현
데이터의 다양성 그리고 빠르고 효율적인 데이터 제공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에이모는 Sim2Real과 함께 가상 합성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에이모의 가상 합성 데이터는 실제 데이터 수집이 어려운 재난, 안전, 환경 등 특수 조건의 가상 환경을 기업의 시나리오에 따라 최적으로 구축합니다. 이러한 환경에 데이터 중심 기법과 무작위 생성 기법을 사용, 필요한 AI 학습용 데이터를 생성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며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에이모의 가상 합성 데이터 기술은 초당 30장 이상의 데이터를 생산합니다.
가상 환경이 생성되었다면 실제 데이터 수집 비용의 1/10 수준으로 합리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새로운 가상 합성 데이터가 필요하다면 필요에 따라 맞춤형 가상 환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가상 환경은 데이터를 생산은 물론 검증용으로 무한히 반복 재사용이 가능하고 알고리즘 검증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라벨링 데이터 포맷으로 학습 데이터 결과가 100% 자동 생성되기 때문에 AI 모델에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